결혼이야기

국제결혼 피해센타 카페 주장에 대한 나의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유엠 작성일14-03-30 07:52 조회1,221회 댓글0건

본문

 
 
[국제결혼피해센터]까페 주장에 대한 나의 생각|
저는 베트남 국제 결혼 8년차 입니다.
슬하에 예쁜 공주님이 초등학교 1 학년 입니다
요즘 [국제결혼 피해센터 카페]에서 심심치 않게 좋은글과 나쁜글 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국제결혼에 있어서는 꼭 성공 케이스만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양지가 있다면 음지또한 존립하겠죠.그래서 피해자들끼리 법적이나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받으며 현재 국내법을 개선하려는 의지는 높게 평가할만합니다. 하지만 그 까페에서 주장하는 내용중에 좀 황당한 내용이 많이 차지하고 있는듯해서 좀 독한 글을 쓰고자 합니다.현재 이 카페에 계신 회원분들은 국제결혼을 준비하고 계신분, 현재 결혼해서 잘 살고 계신분, 또는 국제결혼에 실패하신분... 여러가지 부류의 회원분들이 계십니다..(일단 국제결혼에 실패하신분들에게는 양해를 구합니다. 제 글을 읽으면서 혹시나 오해를 불러일으킬지 모르니까요.) 국제결혼이라는 것은 사기결혼을 당할수도, 또는 성격이나 문화차이때문에 결혼실패 라는 독을 안고 살아 갈수 밖에 없죠.저또한 결혼 8년차 이지만 즐거움도 있고 갈등도 있습니다.
부부 는 일심 동체 라는 속담이 있지만 남녀가 만나 서로 의지 하면서 살다보면 좋은일 나쁜일 이 생기는 것이 사람 이기에 ......
저도 지금 현재 까지는 잘 살고 있지만 결혼생활 이라는것이 어떻게 될지 모를 일이니까요.저는 국제결혼을 마음 먹었을때 이곳 '나의 베트남 신부'카페 뿐 아니라, '국제결혼 피해센터' 카페도 가입했습니다.이곳 피해센타 에서는 국제결혼에 대한 환상이나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가입했고, 국제결혼 피해센터 까페는 국제결혼에 대한 음지까지 알아보고자 가입했습니다.피해센타 카페 에서는 베트남 여자들의 장단점, 성격, 문화, 음식 등...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었지만 국제결혼 피해센터에서는 그다지 좋은 정보를 얻지 못했습니다.왜냐... 그곳 글들을 읽고 있자면 정말 피해자들의 집단 이기주의 도배글만 보일뿐 딱히 가슴에 와닿거나 좋은 정보는 가뭄에 콩나듯이 읽을수 있었습니다.한마디로 자기자신이 원해서 한 국제결혼을 실패하고서 실패의 이유를 자기자신은 한개도 잘못이 없고 국제결혼을 용납하는 정부의 잘못과 업체 의 잘못 이라고 못을 박고 자기 자신이 열받는것을 집단으로 깽판 부리는 것으로 밖에 안보였습니다.제가 이런 글을 쓰면 한편으로는 제가 너무 버릇없어 보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보고 너가 아직 실패를 못했다고 실패한 사람들을 싸잡아서 그런식으로 매도할수 있느냐 하고 욕할 분도 계시겠죠.그래서 그들(국제결혼 피해센터)이 왜 잘못되었는지 짚어 볼까 합니다.
 
1, 다문화정책 퍼주기 정책 완전 실패! 사형!- ~ 성폭행범도 못죽이는 우리나라 법인데 사형이라니.... 이게 왠....
아들 딸 낳고 20년차 부부 지만 멋지게 살고 있는 가정 많습니다.2, 사기! 위장! 국제결혼 피해자들! 국가가 보상하라!- 실패한 결혼을 국가가 대신 보상 해줘야 한다? 복지 예산이 그렇게 우습게 보입니까? 차라리 그 돈으로 우리네 주변에 있는 밥도 제대로 못먹는 이들을 위해 쓰는게 훨씬 유용하다 생각됩니다.3, 판사님 들은 외국아내들 1년내로 가출하면 모두 혼인무효 판결과 결혼비용4, 모두 벌어서 갚게하고 추방하라- 이것은 일리 있는 주장이라 생각됩니다. 신부가 입국하고서 외국인 거주등록을 하게 되면 그이후로 가출을 하게 되도 1년간은 국내 거주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그 신부는 신랑이 고발을 해도 불법 체류신분이 아니고 1년간은 정상적인 한국 생활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때문에 이 취지는 개선해야할 점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결혼비용 및 정신적 위자료를 모두 벌어서 갚게 한다는 것은 어린아이 생떼로 밖에 안보입니다.현실적인 주장을 해야 개선을 하지 현실 불가능한 주장은 억지 밖에 안되니까요.5, 러브인아시아는 국제결혼 미화, 환상 방송 중단하고 국제결혼피해 함께 방송하라!- 러브인 아시아 라는 프로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국제결혼을 장려한다기 보다 고국을 떠나 타향살이 하는 그녀들의 아픔과 가족들이 겪는 이야기를 다같이 공유하는 의미일뿐 국제결혼을 장려한다라고 보기에는 억지가 많아 보입니다.
 
또한 국제결혼 피해사례에 대해서는 가끔 고발 프로그램을 통해서 경각심을 주는것으로 충분합니다.사실 국내에 어떤 프로라도 매번 이런 피해사례같은 내용만을 매주 내보낸다면 어떤 다문화 가정이 좋아할것이며, 잘살고 있는 다문화 가정까지 잘못된 시선으로 바라볼것이라고 생각합니다.국제결혼을 실패한 자기네들이 고통을 받았다고 잘살고 있는 다문화 가정까지 불행해지길 바라는 건가요? 자신의 피해만 억울해 하지말고 잘살고 있는 다른 다문화 가정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것도 도리라고 봅니다.6, 정부는 국제결혼 안전장치 마련시까지 영리목적의 모든 국제결혼을 즉각 중단하라!- 국제 결혼은 현재 사기결혼 피해자 보다는 성공한 가정이 훨씬 많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제 결혼을 추진하려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법적 절차가 마련 되지 않았다고 현재 국제결혼을 추진하려는 분의 의견을 막으려고 하는것은 내가 잘못 됐으니 남 잘 사는꼴도 볼수 없다라는 땡깡으로 보일수도 있습니다.   7, 정부는 비영리국제결혼부! 또는, 비영리 국제결혼센타를! 즉각 신설하라!- 영리목적의 국제결혼을 당장 중지? 비영리 국제결혼부 신설? 국가가 결혼못한 노총각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말은 현실적인 국가관에서 그어떤곳도 있다고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세계 유일무이 여성부에 이어 세계 유일무이 국제결혼부라...8, 무능한 정부는 세계각국에 빼앗긴 우리의 아이들을 당장 찾아오라!- 반대 의견 없이 찬성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정부에서도 헤이그 협약에 의해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9, 도망, 가출, 외국인아내들을 즉시 전국에 지명수배하여 처벌하라!- 이것도 물론 필요한 의견이죠.법을 강화 하여 즉시 추방 하면 정말 피해을 줄일수 잇습니다.10, 악덕 사기업자들은 형법 처벌하고 평생 결혼업을 중단하라!- 마찬가지로 동의 합니다.
 
 
 
또한가지 그들의 주장 1. 반드시! 대한민국 자 국민끼리 혼인하여 단일민족의 혈통을 이어 갑시다,<--- 단일민족의 혈통이라... 그럼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은 단일민족의 혈통이 아닌 더러운 잡종입니까?그리고 이건 뭐 내가 뜻을 이루지 못했으니까 남들도 못하게 만들라? 정말 제일 어처구니 없는 주장입니다.2, 반드시! 국제결혼이 차선책이라면  피해자가 없는 세상을 만듭시다.<--- 피해자라는 단어만 생각한다면 국제결혼이 아니더라도 이세상 살아가다보면 행복한 사람이 있는 반면 피해자라는 부류가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세상은 행복한 사람도 있고 피해자 가 돼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자신이 자신의 의지대로 사업을 하다가 망하게 되면 정부보고 피해 보상을 해달라고 할거 같네요.3. 반드시! 돈 안들고 국제결혼을 할수있는 세상을 만듭시다.<--- 국제결혼이 아니더라도 국내인끼리 결혼하는 것도 정부보고 돈달라고 하시지~ 도대체 어떻게 돈 안들고 결혼을 하게 해달라는 겁니까?4. 반드시! 악덕 사기업체들은 물리적, 법적, 처단 합시다.<--- 물론 이것은 타당한 주장입니다. 현재 사기결혼 업체가 사업자명만 바꿔서 버젓이 계속 장사를 해먹고 있는 실정은 분명히 법적으로 개정을 해야겠죠.5. 반드시! 국제결혼 안전장치, 안전문화를 만듭시다.<--- 이것또한 안전장치 및 안전문화를 정착 시킬수 있다면 좋겠죠.6. 반드시!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결혼 안전문화를 만듭시다.<---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세계최고 수준 이라는 단어는 좀 웃기게 들리지만 딱히 나쁜뜻은 없을테니까요.
 
 
 
이상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서 짚어본 결과, 내용의 반 이상이 억지 및 생떼로 밖에 안들립니다.국제 결혼 이나 국내 결혼이나 결혼이라는 것은 한남자와 한여자가 오랜세월 다른 환경에서 한가정으로 결합하는 형태인데 오랜 세월동안 자기 환경에 익숙해진 사람이 한가정에서 살아간다는 것은 딱히 설명을 안해도 힘든 일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때문에 국내에서도 결혼후 이혼하는 비율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 결혼은 더욱더 적응의 고통이 수반되게 됩니다.이러한 단점을 모른체 국제결혼을 추진하는것은 불속에 뛰어드는 나방보다 더욱더 멍청한 짓이라고 생각 합니다.결혼이라는것 자체가 상대방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한 상태에서 가정을 꾸리게 되면 더욱더 큰 고통이 따르게 마련인데국제결혼은 오죽하겠습니까? 더욱이 업체를 통해서 하는 국제결혼 시스템 자체가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짧은 기간내에 우리가 상상할수 없을 정도로 빠른 진행을 요하게 됩니다.자기자신이 돈도 많고, 시간적 여유도 많다면 충분한 기간동안 여성의 성격, 집안, 가정환경 등을 알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업체를 통해 짧은 기간동안 결혼을 진행할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이러한 단점을 안고서라도 국제결혼을 추진하는 이유는 다나름데로 자기 자신의 상황과 입장때문에 하는것입니다.결국 국제 결혼이라는 것은 어느정도 위험과 단점을 안고 진행할수밖에 없습니다.그래서 이곳 까페에서 먼저 결혼한 선배님들은 우즈벡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하고, 조사하고, 고민 하라는 것입니다. 절대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업체 선정에 있어서도 최대한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것이죠.맞습니다. 그정도로 노력하면 실패의 확률을 최대한 낮출수 있습니다.하지만 국제결혼 초기가 아닌 요즈음 국제결혼에 실패한분들중에 그렇게 노력한 분들이 얼마나 있었을까요?섣부른 판단이지만 저는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들은 자기자신이 충분히 노력하지 않은 것은 생각하지 않고, 사기결혼의 모든 잘못을 남에게 돌리고 있습니다. 업체와 여자는 물론이거니와 정부까지 싸잡아 비난 하고 있죠.결혼이라는 것은 누가 등떠밀어서 하는것이 아닙니다. 국결 하시는 분 데부분이 40 대 인데 자기 판단을 할수 있는 년령대입니다.
모든 결정은 자기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아니라면은 자기자신이 내린 결정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은 정상적인 성인이라면 모두 알겁니다.하지만 그들은 정상적인 성인이 아닌가 봅니다. 마치 어린아이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다시 그들의 주장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중에 국제결혼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더이상의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 위해 국가를 대상으로 자신들의 주장을 펴는것은 타당한 이유가 됩니다.하지만 그들의 주장을 좀더 명확하고 타당하게 주장을 펴야 하지 굳이 필요없는 내용까지 자기들의 생각을 관철 시켜서는 안된다고 봅니다.예를 들면 국제결혼 업체에 대해서 좀더 내실있게 감독을 한다던가, 사기결혼이 적발될시 솜방망이가 아닌 철퇴로 업체를 다스려야 하며, 안정적인 국제결혼 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는 것인 저또한 뜻을 같이 하게 됩니다.그리고 그들 국결피해센터가 다 잘못됐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나름데로 피해를 본 사람들에게 법적으로 조언도 주고 물심양면적으로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또한 법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문제들도 되짚어 주곤 합니다.문제는 이정도로 주장을 내세워야 하는데, 국제결혼을 폐지 하라고 하질 않나, 정부가 보상하라고 하질 않나 터무니 없는 생떼를 쓴다는 겁니다.그래서 그들의 주장이 별로 달갑지 않게 들립니다.국제결혼의 사기라던가 피해는 사실 저와 카페분들 모두 민감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생떼를 부려서는 아니되며 법적으로 안정장치가 없는 지금 시점에서는 자기자신이 충분히 노력(정보수집, 경험담, 문화공부 등)으로 이겨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마지막으로 저의 글 내용은 그들의 주장중에 허황된 내용을 비난 하는 것이지 현재 이혼자분들을 욕하는 내용은 아님을 밝힙니다.또한 그들이 노력하거나 추진하는 모든것이 잘못 됐다기 보다는 쓸데 없는 주장은 깔끔하게 접고 타당하고 일리 있는 부분만 주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백두산
그곳 정말 억울한 사람도 많지만 미친사람도 많습니다. 자기 아내인데도 배려라고는 조금도 하지않고 머슴취급해서 실패하면 피해자라고 더드는사람도 있고, 업체에 사기당하고 국제결혼실패라 착각하고,, 빚내어 결혼한사람, 가족부양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등 정상적인 결혼자체가 불가능한 사람으로써, 귀한집딸래미 신세조쳤다는 생각 자체를 못하는 인간들 수두룩합니다
 
 노란손수건
평소 내가 생각하고 있던것들을 다 쓰셨네 정말로 억울하게 피해입으신분들도 있지만 상또라이들도 많죠국결하시는분들 평균30중후반은 넘을겁니다 그나이면 자기선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